HB저축은행

  • 소비자보호
  • 금융소비자보호
  • 금융소비자공시

금융소비자공시


    · 동 민원건수는 중복반복민원 단순질의성, 책임소재가 판단되지 않은 소송, 수사 중인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 활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    · 저축은행별 발생건수 열람저축은행중앙회 >
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을 선택해주세요

민원발생 건수

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통일경영공시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
※ 대상기간
  • - 금 분기 : 20243분기 (2024.7.1 - 2024.9.30)
  • - 전 분기 : 20242분기 (2024.4.1 - 2024.6.30)

가. 민원건수

구분민원 건수환산건수3)
(고객 만명당 건)
비고
2024
2분기
(전분기)
2024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
(%)
2024
2분기
(전분기)
2024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
(%)
자체민원1)------
대외민원2)132000.160.52225금 분기 접수 5건 中 2건은 동일 내용을 2회 이상 반복한 민원으로 민원공시 건수에서 제외
합계132000.160.52225

1) 자체민원 : 서면 및 인터넷 홈피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
2) 대외민원 :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. 단, 해당기관 (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
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 건수 / 전체 고객 수) × 10,000
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구분민원 건수환산건수
(고객 만명당 건)
비고
2024
2분기
(전분기)
2024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
(%)
2024
2분기
(전분기)
2024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
(%)
유형수신------
여신132000.160.52225
채권추심------
기타------
합계132000.160.52225
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구분민원 건수환산건수
(고객 만명당 건)
비고
2024
2분기
(전분기)
2024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
(%)
2024
2분기
(전분기)
2024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
(%)
상품별예ㆍ적금1)------
주택담보대출------
신용대출------
방카슈랑스------
기타132000.160.52225
합계132000.160.52225

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
위로가기 아이콘